티스토리 뷰

"투자는 주식과 부동산만 생각하는 사람에게 자산 방어를 위한 지식을 더 해주는 책"

이 책은 내가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에서 추천을 하길래 구입을 하게 되었다.

최근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투자는 주식과 부동산, 이렇게 2가지 인 것 같다.
물론 나도 주식과 부동산외에는 정보를 별로 접해본 적도 없고 아는 지식도 거의 없다.
하지만 내가 지금까지 읽은 많은 책에서는 꼭 자산분배를 하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자산 분배는 내가 투자하는 주식의 종목을 다양하게 하라는 것이 아니라
주식시장이 불황일 때 나의 자산 가치를 다른 투자 수단(금, 채권 등)을 통해서
어느 정도 방어하기 위한 수단을 의미한다.
이 책에서는 그러한 방어수단으로써 달러와 금을 추천하고 있다.

저자는 투자, 금융 관련 초보자들을 배려하면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내용이 읽자마자 바로 이해가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다른 투자 관련 책들에 비해서는 쉽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읽기에 괜찮을 것 같다.

너무 당연하겠지만, 이 책 한 권을 읽었다고 해서 금과 달러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다거나
나의 자산 방어를 위한 지식을 모두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투자는 더더욱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고
앞으로는 투자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살아가기는 어려울 것 같다.
그렇다면 너무 편향된 지식(부동산, 증권)을 가지고 있는 것보다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앞으로 우리가 해야 할 투자에 대한 성공확률을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한다.

가벼운(?) 마음으로 한번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