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 초년생이 알면 더 좋은 것 같은 돈에 대한 지식을 담고 있는 책"

이 책의 제목이 왜 '아빠의 첫 돈 공부'인지 모르겠다.
제목만 보면 나 같이 늦은 나이의 사람을 대상으로 한 내용일 것 같은데
책을 읽어보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아빠'가 아직 준비되지 않은 사람에게 건네는 조언이어서
늦은 나이의 사람에게도 도움은 될 수 있겠지만, 어린 사람에게 더 큰 도움이 되는 내용인 것 같다.

저자가 말하는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1단계 : 급여 혹은 자영업을 통한 수입, 즉 노동을 통해 매월 현금 흐름을 만든다.
2단계 : 절약과 저축을 통해 투자를 위한 종잣돈을 모은다
3단계 : 투자를 통해 자산을 불린다

누구나 알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이다.
마치 살 빼려면 어떻게 해야 해?라는 질문에 '적게 먹고. 운동해야 해'라는 대답과 비슷하다.
그렇다고 해서 이 대답이 틀린 걸까?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알면서 못하는 거지, 틀린 방법이어서 안 하는 건 아닐 테니까.

저자는 위의 3가지 단계를 어떻게 실행하였는지 결과에 대해서만 언급하고 있다.
예를 들면 10억짜리 상가를 대출 7억을 받아서 계약을 했고 지금은 20억까지 오른 상태다.
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과연 10억짜리 상가는 어떤 기준으로 선택을 하였는지에 대한 방법은 설명하지 않고 있다.
그래서 더 자세한 경험담과 투자 방법을 기대하고 이 책을 읽는다면 실망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의 의도는 미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해 지금부터 준비하고 대비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던 것 같다.
그래서 책을 읽다 보면 금융지식 공부의 중요성에 대하여 끊임없이 강조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 위험은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 데서 온다. by 워런 버핏
- 경제와 금융에 관심을 두고 공부하는 모든 행위가 경제적 자유를 얻는 데 유용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이 책은 투자 관련 공부를 어느 정도 한 사람보다는
아직 자본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미래를 대비하지 않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